Java에서 사용되는 ORM툴 중 Hibernate와 iBatis중 국내 많은 업체들이 iBatis를 선택한 이유는 여러 설정이 필요한 Hibernate에 비해 iBatis는 직관적이여서(SQL문을 직접 쓰기때문) 이해가 빠르기 때문일것이다.

 하지만 세계적 추세는 Hibernate를 중시하며 추진하는 분위기며 (제7회 공감 개발자세미나)  유연한 확장성과 대처에는 Hibernate가 좋다고 한다. 

 하지만 국내 개발환경(협의 후 테이블 구축 유지)에는 iBatis가 좀더 유용하며 주류가 되는 추세이다. 쿼리문의 처리에는 iBatis가 조금더 성능이 우세하다.

  2010년 6월16일 이후 구글코드로 이전함에 따라 myBatis로 개명하였다*. 하지만 편의와 대중성을 위해 iBatis로 진행하겠다.

*창시자인 Clinton Begin이 iBatis의 모든 코드를 apache재단 에 기부함에 따라 이름도 바꾸었다고한다.

1. iBatis의 특징

1) 간결함, 쉬운 접근성

sql문을 xml에 그대로 서술하기 때문에 기존 sql문처리에 익숙한 개발자들이 다가가기 쉽다.

그에 따른 장점으로 개발자와 DB관리의 양쪽 모두 이해에 용이하다.

2) 생산성의 향상

JDBC의 많은 설정을 간결하게 줄여줌으로 인해 개발자의 작성분량을 줄여준다.

3) 성능

성능최적화 기법을 지원한다.

ex)예를 들어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면 페이징 처리된 데이터 리스트를 읽어와서 사용할 때 불필요한 수천개의 행을 한꺼번에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가져오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킬수있다. 

(이해가안되서 그냥 그대로 타이핑하였다. 코드상 처리의 장점을 말하는것 같다.)

'DB > iBati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Batis에서 HashMap의 활용  (2) 2012.03.29
iBatis 구현 - 3 xxx-servlet.xml 작성  (0) 2012.03.28
iBatis 구현 - 2 web.xml 수정  (0) 2012.03.28
iBatis 구현 - 1 대략적 개념  (0) 2012.03.28
iBatis 구현 (개인적)  (0) 2012.03.28

+ Recent posts